FAQ

'전북특별자치도 수출통합지원시스템'은 기존 수출지원사업관리시스템의 미비점을 개선하고, 도내 수출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새로운 ‘전북특별자치도 수출통합지원시스템’은 도내 수출 유관기관별로 흩어져 있어 불편한 수출지원사업 신청 및 안내 전반에
걸쳐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시대적 흐름에 따라 중요성이 증가하는 온라인 수출지원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전북특별자치도 수출통합지원시스템’은 기존 6개 수출 유관기관에서 전북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 15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되며, 도내
수출지원 창구를 일원화시킴으로써 도내 수출기업의 지원사업 접근성을 강화했다.
수출기업 입장에서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원사업 신청에 대한 상태 및 승인 등 주요 변경사항에 대한 알림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시스템 내에 온라인 화상 상담 기능, 전북특별자치도 제품 온라인 전시관 기능을 추가하여 수출기업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수출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해외 시장 정보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스템 내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시군구 수출 동향,
해외 시장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녕하세요
전북특별자치도 수출통합지원센터입니다
새로운 '전북특별자치도 수출통합지원시스템'에서는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아이디가 아닌 사업자등록번호를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직원이 회원가입을 한 후 퇴사하는 경우,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해 중복가입하는 경우 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사업자등록번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시스템에서 사용하시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서,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기존 시스템 회원도 새로운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진행과정중에 아이디는 사업자등록번호로 자동 부여됩니다.
개인정보 보안 및 본인(기업) 확인을 위해 공동인증서를 통한 인증 후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