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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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박람회 참가
국내 기업이 아무 정보가 없는 해외시장에 진출하기란 어려움이 많으며 실제로 수출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해외 현지에서 해당 제품을 수입해 줄 현지 파트너를 만나는 일이며, 국내 혹은 해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나 박람회에 참석해 제품 홍보 및 바이어 발굴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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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초청 수출상담회 참여
수출상담회는 구매를 원하는 해외 바이어와 판매를 원하는 국내 기업의 1:1 상담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미팅으로 현지 수출상담회는 국내 기업이 해외 현지로 나가 바이어를 만나 수출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현지 시장 상황이나 제품 진출 가능성에 대해 직접 눈으로 보고 자세히 알 수 있다. 초청 수출상담회는 해외 바이어의 방한을 유치해 해외에 나가지 않고 국내에서 세계 각 국의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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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이용
온라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은 인터넷을 통해 특정 또는 불특정 다수에게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을 말하며 웹사이트, SNS,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마케팅이 가능하다. 기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방식은 B2B, B2C 등이 있으며 B2B는 Business to Business의 약자로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B2C는 business to consumer의 약자로 기업이 다수의 개인을 상대로하는 비즈니스를 의미한다. 기업은 전용 플랫폼을 이용한 홍보효과 극대화를 통해 많은 바이어와 접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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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지원기관 지사화 사업 활용
지사화 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기업들이 공공기관의 해외 네트워크를 이용해 현지 비즈니스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수출 및 해외진출 촉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내용은 보통 아래 표와 같이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지사화 사업 단계별 지원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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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진입
기초 마케팅 지원시장조사, 바이어발굴, 네트워크 교류
(현지유대감형성), 기초홍보자료 현지화,
시장성 테스트약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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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발전
마케팅 및 수출지원수출성약 지원, 전시·상담회 참가지원,
물류통관 자문, 출장지원, 기존 거래선관리,
현지 유통망 입점, 인허가 취득지원, 브랜드 홍보,
프로젝트 참가, IP등록, 현지법인 설립 지원약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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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확장
수출 및 현지화 지원기술수출(제휴), 글로벌 밸류체인 진출,
해외 투자유치, 조달진출,
품목별 타켓진출, 인큐베이팅 서비스,
현지투자지원(법인설립), 법률자문약 1년
* 기관별 운영내용은 상이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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